명상지도사

  • 로그인
  • 회원가입

회장인사말

혜거스님

명상은 현대인의 정신과 육체의 문제점들을 해결해주는 보장(寶藏)이자, 오늘날 사회의 제반 모순들을 척결해줄 수 있는 비법입니다.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시비와 모순에 의한 갈등은 사소한 자견(自見), 자시(自是)에서 비롯하고 사회의 이념 분쟁 역시 자아를 내려놓지 못한 자아의 자만(自慢)과 자시(自恃)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지식위주의 만능시대에 온갖 주의주장과 그 사상의 범람은 오히려 참된 인간상의 방향을 상실케 한 나머지, 경제의 기적을 이룬 나라, 수많은 나라의 선망의 대상이 된 우리나라가 오히려 행복지수 세계 최하위, 자살률 세계 1위라는 참담한 현실을 맞이하게 된 것은 국가최대의 위기요, 우리의 비극이라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위기를 위기로 인식하지 못한 어리석음을 범할 경우, 그 어떠한 처방으로도 치유될 수 없는 고질병이지만, 전화위복(轉禍爲福)의 지혜로 위기를 인식하여 극복한다면 오늘날 당면한 위기의 거센 바람은 한순간에 해소될 수 있을 것입니다.


명상은 곧 이러한 문제들을 근본적으로 치유하여 위대한 참 자아를 되찾아가는 정신정화의 복원운동입니다.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한 선지선각자들이 중심이 되고, 불교의 1500년 동안 전승 되어온 전통 수행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국 각지의 명상지도자들의 모임인 명상협회가 늦게나마 발족되었고, 이에 홈페이지가 개설된 것은 사회의 혼란을 치유할 수 있는 명약의 처방으로, 오늘날 모든 이들과 그 광명을 함께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수행에 전념하셨던 스님들과 불교의 명상을 실참하고 깊이 연구해온 각 명상단체들이 한 협회의 일원이 되어 모든 자료를 공유하는 이 마당은 지혜의 모래알이 태산처럼 쌓이고 자비의 단비가 강하를 이루어 어둠의 거리를 열어갈 수 있는 지혜의 횃불이 되기를 발원하면서 명상협회 홈페이지 개설을 자축하면서 인사 말씀을 드립니다. 혜거 합장